본문 바로가기
내가 운전해 본 자동차

마세라티 기블리 (Maserati Ghibli) 시승후기 -3부-

by 메타벤츠 2023. 2. 26.

마세라티 기블리 (Maserati Ghibli) 시승후기

1.기블리 시승 소감

안녕하세요 매일 운전하는 남자 메타벤츠입니다.

 

휴...당근 다 하고 왔습니다.

의자는 바퀴랑 틈새의 먼지들 닦아낸다고 고생했네요.

책들은 얼핏 긴 머리카락들이 잔뜩 있는 것을 봤는데 글 쓰고 나서 그거나 닦아내야겠습니다.

저 같으면 한번 살펴보고 먼지라도 떨어내고 그러고 당근했을 것 같은데...아는 사람한테 그냥 나눠주는 것도 아니고 전혀 모르는 사람한테 얼마가 됐든지 돈 받고 파는 건데 좀 너무하네...싶습니다만 혹시 여러분들도 그렇게 하십니까?

 

저는 안그러려구요..어쨌든 책들이 많이 생겨서 기분이 좋네요.

얼른 후루루루룩 봐야죠.

잠시 후에 10시 10분에는 세상에서 제일 친한 친구놈이 울산 대구 부산 출장 돌다가 srt 타고 수서 도착한다고 하네요.

데리러 가야되니까 포스팅도 빠르게 후루루루룩 써 보겠습니다.

 

2.마세라티 기블리의 역사

마세라티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제가 정말로 남들 보기 부끄러울 정도로 차를 모른다는 것을 또 새롭게 알게되네요.

마세라티 기블리는 1967년에 쿠페 스타일로 나왔다고 합니다. 이어서 1992년에 2세대 기블리가 나왔고 20년이 지나서 2013년에 3세대 기블리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20년만에 나온 기블리의 트윈터보 엔진은 마세라티 자제 개발한 엔진이었구요 8단 자동변속,V6 가솔린엔진,최고 출력 350마력,최대 토크는 51kg.m 그리고 후륜구동으로 나왔네요.

 

이건 기본 모델이고 S Q4모델의 경우 기본 모델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오호...

 

배기가스 흡입관쪽에 음향작동기를 설치해서 독특한 엔진의 톤을 만들었다.

3.기블리 재원중에 흥미로운 점

아...사실 재원 같은 것에는 전혀 관심 없습니다만 저건 흥미롭네요.

소리를 위해서 음향 작동기를 설치했다라...다른 차들도 저런거 설치하나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오늘 처음으로 저런 사실을 알게되어서 지금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하하

 

너무 관심도 없는,재미없는 이야기를 나열하다가 새로운 것을 보니 정신이 훅 살아나네요.

 

제가 MBTI 가 ENTP 라서 신기하거나 개성 강한 것들 좋아합니다.

삶에 있어서는 고민은 항상 하고 있지만 뭐든지 간단 명료하고 명쾌하게 해결하는 편이죠.

 

 

4.육식동물의 강인함

#마세라티기블리전면부

마세라티 기블리의 전면부 입니다.

음...역시 참...잘 생겼네요...멋집니다...

특히 저 옆면에 수중 육식 동물의 아가미 같은 저거...아...멋져요 정말...

뭐 포세이돈의 삼지창은 그냥 뭐..저게 박혀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 모든 게 끝났다고 봐야죠...무슨 말이 필요합니까?

저 삼지창만 있으면 됐지.

 

#Maseratighiblisidepart

제가 사진을 잘 못 찍어서이겠죠?

옆면부를 보니 차가 왜 이리 짧아보이지?

 

기본형이라서 그러나...차 엉덩이에 이름만 찍혀있고 별 다른 내용 안 써있으면 기본형이죠?

 

왜이리 짧아보이나...흠...다음엔 파노라마 모드로 한번 찍어볼까요? 

 

암튼 마세라티 기블리는요 요번에 탔던 이 회색 친구는 제가 5년전쯤에 마지막으로 타봤던 친구보다는훨씬 내부가 넓었던 것 같습니다. 뭐..기분 탓일 수 도 있지만요.

 

가족이 있다면 이 차는 좀 무리겠지만요 운전할 때 내가 멋있게 느껴지는 차들 중에 한대인 것 같습니다.

운전하면 기분이 정말 좋아지는 것 같아요.

 

차 바꾸실 분들...지금까지 승차감이 좋은 것보다는 간지나 드라이빙을 원하셨던 분이시라면 한번 시승 해보시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그럼 저는 슬슬 친구 데리러 갈 준비 해야겠네요.

요즘 금연하고 있는 중이라 이 금단 현상땜에 힘드네요.

여러분은 어떤 금단 증상들을 겪어보셨나요?

 

저는 세번네번 정도 졸음으로 오는 경우들이 있었습니다.

요즘 낮시간에 너무 졸려요.처음엔 춘곤증인가 했었는데 그게 아니라 금단증상이더라구요 ㅎㅎ

 

다들 건강 잘 챙기시구요 오늘도 평안한 밤 되세요~~